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야메군입니다.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의 저자(최준호)가 직강 하는 "기획의 기본기 따라잡기 스터디" 첫 번째 시즌을 오는 2023년 8월 29일(화)부터 2023년 9월 26일(화)까지 총 5주간 강남역 인근 스터디 룸에서 진행합니다. 본 스터디는 "12주 완성 기획 마인드 강좌"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강의 속 스터디" 커리큘럼이나 스터디 참여자들의 좋은 평가에 따라 "기획 마인드 강좌" 참여자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께 학습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독립 스터디로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본 스터디는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규모 첨삭 스터디로 철저히 주니어 기획자의 실무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됩니다. 스타트업을 포함한 온라인 서비스 업종에서 일하는 기획자 중 사수가 없거나 있더라도 조력을 받기 힘든 경우를 참 많이 봐왔습니다. 이 경우, 기획의 흐름과 순서를 익히는 것조차 어려운 경우가 많고 어찌어찌 작성을 한다고 해도 내가 작성한 내용이 맞는지를 검증하기란 더더욱 힘들죠.

 

물론 경우에 따라 기획자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를 통해서 단편적으로 조력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획서 내에 각 내용을 작성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문서 작성에 따른 팁과 노하우에 대한 가이드를 받기엔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죠. 

 

"기획의 기본기 따라잡기 스터디"에서는 이러한 주니어 기획자의 니즈에 딱 맞는 커리큘럼을 통해 기획서 작성 과정에서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그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스터디 참여를 통해 즉시 업무 진행이 가능한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 이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획자의 성장에서 기획의 개념을 비롯한 체계적인 습득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당장 기획서를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개념들은 장기적 성장에 확실히 도움을 줄지 언정 단기적 목표 달성에는 그 성과가 제한적인 것이 사실입니다. 만일 "12주 완성 기획 마인드 강좌" 수강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기획의 기본기 따라잡기 스터디"를 통해 실습을 전제로 기획서의 중요한 내용들을 직접 체득하는 기회를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절 믿고 딱 5주만 해보세요. 오너를 비롯한 구성원들의 평가가 달라질 겁니다. 

■ 스터디 진행안내

교육명칭 기획의 기본기 따라잡기 시즌 01
진행기간 2023년 8월 29일(화) - 2023년 9월 26일(화)까지 총 5회 (회당 2시간)
참가대상 1. 웹/모바일 기획에 관심 있는 예비 기획자.
2. 기획서 작성의 기초에서부터 어려움을 겪는 주니어 기획자.
진행시간 매주 화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장소 강남역 인근 스터디 룸
신청마감 2023년 8월 28일(월)까지.
모집인원 12명
신청방법 "스터디 신청하기" 버튼 클릭 후 신청양식 작성 및 입금 또는 결제.
참가비용 - 현금결제 15만원 입니다. 
- 카드결제 18만원 입니다. 
* 강좌 신청폼에서 결제방식 선택 가능합니다.
결제방법 1. 신청서 작성 후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 (3333-03-3750498, 최준호)
2. 신청서 작성 후 신용카드 결제. (신청 단계에서 결제 URL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타사항 *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미 발행. 단, 카드 결제 시 카드 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 법인카드 결제 가능합니다.
* 원하시는 분께는 스터디 수료증을 발급해드립니다.
* 참가비 환불은 강의 시작 일주일전 까지만 가능합니다. (시즌연기 가능.)

 

■ 스터디 커리큘럼 

* 본 과정은 기초가 부족한 참가자의 기본기 향상에 포커스를 둔 오프라인 스터디 입니다.
* 주 1회(2시간)로 5회로 운영됩니다.
* 본 과정은 데일리 과제가 있으며, 과제에 따른 첨삭이 제공됩니다.
* 스터디 불참 시 참가비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주제 스터디 내용
논리 프로세스 마스터하기 서비스 구조를 파악하기 위해 필요한 논리 프로세스의 작성 가이드
마인드맵을 통한 서비스 구조 이해하기 기획자의 필수 스킬 중 하나인 마인드 매핑을 통한 서비스의 구조 설계 가이드
IA 끝장내기 Information Architecture 작성 가이드

 

이번 강좌는 짧은 시간 내에 참여자의 기획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최적화된 스터디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제 노력뿐만 아니라 참여자 분의 많은 시간과 노력이 뒤따르는 스터디 이므로 스터디 신청 전에 참석에 대한 충분한 고민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2023년 8월 29일에 뵙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야메군, Web, Mobile, Digital 카테고리 SME(Subject Matter Expert). 서비스기획 23년 차로 네이버 웹/모바일 기획자 커뮤니티 "웹(WWW)을 만드는 사람들"에서 운영진으로 활동했으며, 딴지일보를 시작으로 아이러브스쿨, 짱공유닷컴, YES24를 거쳐 IT 원천기술 연구소 "Valhalla Lab"에서 Pattern recognition과 Machine learning 기반의 Natural language processing를 기반으로 하는 기술의 상업적 이용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 최근 스타트업계로 이직하여 반려동물과 온라인 피트니스 분야를 경험했고 현재 자율주행 도메인을 거쳐, 현재 SaaS 기반의 APM Monitoring 도메인에서 유일한 기획자로 재직 중. 2016년 7월, 웹/모바일 기획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서적, "처음부터 다시 배우는 웹 기획(정재용, 최준호, 조영수 공저)" 출간.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